서병원
재활운동치료실재활운동치료실
진료절차안내진료절차안내
진료절차안내진료절차안내
진료절차안내
진료절차안내진료절차안내
클리닉뇌졸중클리닉
뇌의 혈액순환장애에 의하여 일어나는 급격한 의식장애와 운동마비를 수반하는 증후군, 뇌졸중은 뇌혈관의 병변으로 인해 뇌혈관이 막히거나(뇌경색), 터져서(뇌출혈)운동(편)마비, 감각이상, 언어장애, 두통, 현기증 등의 증세가 갑자기 나타나는 질환으로, 일단 발생하면 대부분 신경학적 기능장애가 오랫동안 지속되거나 영구히 남게 되므로, 예방치료와 증상발생 초기 수 시간 동안의 치료 및 적극적인 재활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뇌졸중 클리닉에서는 뇌졸중의 위험인자인 고혈압, 당뇨, 심장질환, 흡연, 고지혈증, 비만을 가진분들과 나이가 많으신 분들의 해당 질환을 적극적으로 치료하며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뇌졸중의 발생을 예방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뇌졸중 증세가 수분 내지 수 시간동안 일시적으로 생겼다가 저절로 회복되는 등 '일과성 허혈발작'의 경우는 조만간 심한 뇌졸중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르로 신경과전문의의 진찰과 정밀검사로 위험요소를 사전에 조절, 뇌졸중을 예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뇌졸주으 클리닉에서는 뇌졸중의 위험인자를 가진 분들의 예방적 치료와 급성기 이후의 재활 및 후유증의 최소화를 위해 최신 진단장비와 약물, 그리고 물리치료법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원인
대게 고혈압과 동맥경화증이 직접적인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와 고혈압이 진행되면 동맥벽이 두터워져 혈관은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며, 그와 함께 혈관이 약화되고 고혈압을 견디지 못하여 터지게 됩니다. 그 외에 고지혈증, 당뇨병, 비만증, 흡연, 그리고 심장질환과 약물, 뇌졸중의 가족력, 이전의 뇌졸중 병력 등이 위험을 일으키는 인자들입니다.
증상
뇌졸증이 발발한 부위에 따라 신체의 일부 또는 전신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정도도 다양해 본인이 잘 느끼지 못할 정도로 약하기도 하며, 심한 경우에는 의식을 잃고 사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흔한 증상으로는 언어장애, 심한 두통과 구토, 오심 및 현기증, 시력장애, 한쪽 팔다리의 운동마비나 감각마비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QUICK MENU
진료절차
온라인상담
건강정보
오시는길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