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원
재활운동치료실재활운동치료실
진료절차안내
진료절차안내진료절차안내
진료절차안내진료절차안내
진료절차안내진료절차안내
클리닉척추클리닉
저희 서 재활중심병원 척추클리닉은 허리와 목의 디스크라고 흔히 부르는 추간판(수핵)탈출증과 그밖의 다양한 원인으로 일어나는 요통증후군(추간판탈출증, 척추간협착증, 척추골절 및 탈구, 요통)을 치료하는 클리닉입니다. 척추 클리닉은 단일 질환을 다루는 것이 아니고 인체에 중심 기중인 척추에 발생하는 모든 질병, 기형 및 외상을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허리디스크란
인체의 척추는 30여개의 뼈가 탑처럼 쌓여있는 형태로, 각각의 척추뼈 사이에 척추뼈와 뼈사이에서 쿠션 역할을 하는 원반 모양의 물렁뼈 조직인 추간판(디스크)이 있습니다. 추간판은 외부로부터 척추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시키고, 척추뼈 각각의 움직임을 운활하게 함으로써 척추가 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소위 허리디스크병에 걸렸다고 말하는것은 이 추간판이 손상되어 정상적인 위치를 탈출, 신경을 압해서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특히 허리디스크는 요추의 디스크가 밀려나와 하반신으로 흐르는 신경을 화학적, 기계적으로 자극을 주게 되어 요통과 함께 엉치에서 다리, 발까지 신경통을 일으키게 됩니다. 간혹 극심한 통증으로 하반신을 움직이기 어려운 운동제한이 갑자기 나타나기도 함으로 평소 만성적인 요통과 함께 다리나 발의 저림, 당김 증상이 미세하게 느껴진다면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허리 디스크의 원인
- 교통사고, 추락 등 외부의 충격, 사고
- 허리에 부담을 주는 바르지 못한 자세와 생활습관 및 운동부족
- 허리 힘으로 물건을 들어올리는 동작 등
목 디스크란
목디스크는 경추(목뼈) 사이의 디스크가 삐져나오거나, 뼈 표면에 비정상적으로 자라난 가시 같은 뼈 조직이 목으로 지나가는 척추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목디스크는 초기에는 주로 목과 어깨만 아파서 오십견 등으로 잘못 알고 지낼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이 점차 팔 손으로 그리고 전신에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환자 스스로 질환을 지각하기가 쉽지않아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기 쉽습니다.
목 디스크 증상은
뒷목통증과 어깨에서 손끝까지의 저림, 감각 둔화 또는 중증으로 발전할 경우 손가락의 운동마비 증상이 나타나 글을 쓰거나 식사 등의 어려움이 나타나며 중추신경 마비로 인한 호흡 곤란, 전신 마비 등 치명적인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뒷목이나 어깨, 팔에 통증이 있다.
- 글씨를 쓰거나 물건을 쥘 때 악력이 약해지거나, 손가락에 부분적인 감각이상이 있다.
- 팔이나 손에 저림감이나, 칼로 베는 듯한 통증이 느껴진다(미세한 증상 포함)
- 팔 전체가 저리기보다는 한쪽 팔의 특정 부위에만 저린 증상이 있다.
- 팔에 힘이 없고, 다리에도 힘이 없어 계단을 오르내릴 때 다리가 휘청거린다.
- 팔을 양쪽으로 벌린 상태에서 머리를 눌러보거나, 멀리는 누른 후 좌우로 고개를 돌렸을 때 통증이 심하다.
- 주변에서 중풍 증상의 의심을 받기도 했다.
QUICK MENU
진료절차
온라인상담
건강정보
오시는길
사이트맵